재단활동

홈으로 이동(사)충북시민재단(구)활동소식재단활동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충북시민교육디딤돌 활동 보고 상세정보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충북시민교육디딤돌 활동 보고
페이스북 트위터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50 작성일 2017.01.06
첨부파일

 

 

충북교육의 디딤돌이 되어 보고자 자발적으로 모인 젊은 엄마들과 관심 있는 사람들의 모임인 충북교육디딤돌 모임을 지난 3월 시작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교육청과 도의회를 방문하고 모니터링도 하고 예산의 편성과 집행과정에 대하여 공부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충북도민을 위한 경제적 사업들이 어떻게 쓰여 지고 있으며 잘 집행이 되고 있는지도 살펴보고요~~. 이광희 도의회 의원님 모시고 교육예산 관련 공부도하고 참여연대 오창근국장님 모시고 공부도 하면서 충북도 의회 교육위원회 활동 및  충북교육의 각종 이슈(포털, 언론 등)를 모니터링- 건건한 민주의식과 교육자치, 사회경제적 가치 등을 강의를 통해 미래세대에게 전파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 나누고 새로운 사회적 경제를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체험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하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심을 갖지 못하고 있던 많은 부분들이 어떻게 사회에 경제적 활동으로 전달되고 제대로 된 방법으로 진행되며 문제는 없는지 토론도 하였답니다. 좀 더 가깝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하지만 회원들이 의회 일정에 맞춰서 시간내기가 어렵고 경험부족으로 어려운 문제도 있었지만 보람된 시간이었다.

 

 

소중한 2016년은 배우고 익히는 시간이었고 2017년을 기대해 본다.

활동결과로 시민단체의 관심과 애정이 꼭 필요하다

 

이렇게 한 해를 마치며 NGO센터의 길동무 프로젝트 덕분에 한 해 동안 다양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가분들을 만날 수 있었고 , 많은 것을 배우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막연한 생각에만 머물렀던 것들이, 시민의 참여와 관심으로 성숙해 지는 것임을 느꼈다. 바쁜 생활 속에서도 함께 해준 동아리 회원들께 감사하고, 사회적 경제 학습동아리에 참여하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충북 NGO센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활동결과로 시민단체의 관심과 애정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해 본다.

이전글 충북시민재단 1004클럽CEO포럼 이상준 회장 취임사
다음글 1004클럽CEO포럼 기부 현판 전달식_고래향횟집 신화섭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