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음성군 비영리단체협의회 3월 월례회의 상세정보
음성군 비영리단체협의회 3월 월례회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3/12
첨부 조회 69

음성군 비영리단체협의회 3월 월례회의


음성군에는 여러 비영리단체들이 활동을 하고있는대요. 몇해전부터 저희 센터와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지역 의제를 발굴하면서 비영리단체협의회로 모여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느덧 모여서 공통의 사업을 진행하고 네트워킹한지 3년차! 함께하고 있는 단체가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효과적으로 함께하기 위해 체계를 갖추고 활동하는 것을 의결하여서 올해부터 간단한 회칙을 제정하고 간사단체를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2024년 간사단체는 음성노동인권센터의 박윤준 상담실장이 맡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5일 화요일 오후 4시 음성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진행된 3월 월례회의에서 올해 협의회의 구체적인 활동을 논의하였는대요. 

2024년에는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음성군의회 시민모니터링단을 발족하여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주민들이낸 세금이 제대로 쓰이는지, 선거기간 약속했던 공약은 제대로 지켜나가고 있는지, 진짜 음성군 주민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펼치고 있는지! 

더욱 민주적이고 진짜 시민을 위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음성군 주민들이 발벗고 나설 수 있도록 음성군비영리단체협의회가 함께 의회모니터링을 위한 교육와 모니터링을 하는 시민모니터링단을 발족할 계획입니다.

음성군민들! 그리고 충북도민들까지, 앞으로 진행될 음성군의회 시민모니터링단에 많.관.부!!

 

 

*음성군비영리단체협의회에는 청소년이행복해지는문화공동체 그루터기, 사회적협동조합 평화제작소, 소피아외국인센터, 음성군생활개선연합회, 음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음성군장애인부모연대, 음성노동인권센터, 음성장애인자립행활센터, 충북환경실천연합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어.책.소] 친구의 전설
다음글 비영리스타트업 시소?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