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2021년 NGO도서관 어울림 독서문화프로그램 휴먼라이브러리_ 상당고 상세정보
2021년 NGO도서관 어울림 독서문화프로그램 휴먼라이브러리_ 상당고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12
첨부 조회 2754

NGO도서관 어울림_ 독서문화프로그램_

휴먼라이브러리


7월 7일(수) 상당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휴먼라이브러리에는 김정호 수의사님과 이명순 생태교육 연구소 터 사무국장님께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상당고 학생들이 직접 현수막도 만들어 환영해주었는데요,  "상당고 학생들이 만나고 싶은 사람 책" 이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먼저 상당고등학교 인문독서실천연구회(인수공통감염병 그게 뭔데?)와 김정호 수의사님의 만남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만남은 한시간 반 정도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김정호 수의사님의 이야기를 먼저 듣고, 질의 응답을 하는 구성이었는데요 학생들이 묻고 싶은 점을 많이 준비해왔더라구요. :-)

 

7월에 발매한 김정호 수의사님의 '코끼리가 없는 동물원' 책도 사전에 다같이 준비하여 읽고 직접 사인까지 받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책과 함께 들고 있는 캔버스는 상당고등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저자서명입니다.^^

 

이번 휴먼라이브러리는 상당고등학교 도서관과 교실에서 동시에 두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명순 국장님과 함께한 인문독서실천연구회(플라스틱 먹는 자판기 환경 프로젝트)팀과의 만남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명순 국장님께서는 하고 계시는 활동과 속한 단체에 관한 소개를 먼저 간단하게 하시고, 전반적으로 학생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는 형식으로 이번 휴먼라이브러리를 진행하셨습니다.

 예정된 한시간 반의 만남 시간이 다 됐는데도 나누고 싶은 얘기가 많아 아쉬워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담당자 마음도 덩달아 아쉬웠던 시간이었습니다. 

 

NGO도서관 어울림에서 운영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휴먼라이브러리"는 올 해 2회차가 더 준비되어 있습니다. 휴먼북과의 만남을 통해 ‘소통’과 ‘공감’을 중심으로 사람이 지닌 소중한 경험, 풍부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충북 NGO센터로 연락주세요. (문의: 070-7204-1129)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궁금한게 있는데요]에잇! 이거 중구난방이구만.
다음글 보은 민들레희망연대 인문학강좌 (2021 사회변화를 위한 공익활동 지원 선정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