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상생충북]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상생충북 업무 협약 상세정보
[상생충북]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상생충북 업무 협약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4/14
첨부 조회 4400

 

2017년 4월 14일 금요일,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충북지역출판·동네서점살리기협의회 상생충북(회장 송재봉)과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심의보)이 협약을 맺었습니다.

 

 

차순화 충북노인종합복지관 부장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협약에 앞서 양측 대표님들의 인사말씀을 들었습니다.

 

 

송재봉 상생충북 회장님이 지역에서 자리를 잃어가는 지역출판과 동네서점을 살리기 위한 상생충북 운동의 취지를 설명하시며, 동참해주신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심의보 충북노인종합복지관 관장님은 어린 시절부터 책을 사랑하셨다고 합니다. 벽 장식을 온통 책으로 하는 날을 꿈꾼 시절도 있었던 심의보 관장님께서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며 책과 지역을 사랑하는 상생충북 운동을 지지해주셨습니다.

 

 

상생충북 운동을 기반으로 충북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이  지역 독서문화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선도하시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충북노인종합복지관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작은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충북노인종합복지관에는 어르신들의 복지와 문화 증진을 위해 합창단,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SNS기자단 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답니다!

협약식에 오셔서 사진을 멋지게 찍어주시던 충북 SNS 시니어 기자님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보다 기계를 더 잘 다루시는 것 같았어요^^)

 

 

상생충북은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과 협력하여 우리 지역사회에 건강한 지역 독서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바쁘신 와중에도 협약식에 함께해주신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 김관성 사무국장님, 차순화 부장님, 전문정 과장님, 이종각 과장님, 최미선 팀장님, 문아영 대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충북생활자치아카데미] 5강 - 경계를 넘어 관계를 만드는 지역순환 자립경제
다음글 [충북생활자치아카데미] 4강 - 협치서울 5년, 무엇을 바꾸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