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음성군 비영리단체협의회 2022 지방선거 분야별 정책제안 토론회 상세정보
음성군 비영리단체협의회 2022 지방선거 분야별 정책제안 토론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5/09
첨부 조회 2208

음성군 비영리단체협의회 2022 지방선거 분야별 정책제안 토론회


2022년 5월 3일 화요일 오전 10시, 음성 봄꿈청소년센터에서 음성군 비영리단체협의회 2022 지방선거 분야별 정책제안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6월 1일에 있는 민선 8기 지방선거를 앞두고 음성지역 시민사회의 분야별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 되었습니다.

장애인분야의 음성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음성군장애인부모연대, 음선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함께 논의하고 정미정 음성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센터장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장애인이동권 보장을 위한 저상버스와 특별교통수단 확대, 발달장애인 돌봄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노동/경제 분야는 음성노동인권센터와 음성외국인도움센터가 함께 협의하고 박윤준 음성노동인권센터 상담실장님이 발표해주셨는데요.  음성군의 노동전담부서 설치, 이주노동자 권리보호 등의 정책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시민공익활동 분야는 평화제작소 이은영 이사님이 발표해 주셨습니다. 음성군 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대한 조례를 제정하고 음성군시민공익거점센터 설립과 음성군 시민평화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제안하셨습니다.

청소년 분야는 음성 그루터기 임창희 대표님께서 발표해 주셨습니다. 음성군 읍면단위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청소년 교통비지원, 청소년 축제 개최 등의 정책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추후 정리를 통해 각 음성군수 후보에게 전달하고 답변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음성군비영리단체협의회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제60차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다음글 [교육] <어쩔프로포절> OT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