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2021 NGO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신입활동가 뿌리내리기 아카데미' 상세정보
2021 NGO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신입활동가 뿌리내리기 아카데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20
첨부 조회 3051

2021 NGO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신입활동가 뿌리내리기 아카데미'


지난 7월 14일 수요일부터 16일 금요일까지 옥천 전통문화체험관에서 2021 NGO활동가 역량강화교육 '신입활동가 뿌리내리기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사회 이해, 사회적 의사소통, 기획서 및 보도자료 작성법, 그림검사를 통한 자기비전 찾기 총 5강 구성으로 진행됐습니다.  교육에는 9개 단체 15명의 신입활동가가 함께 했습니다. 

첫 시작은 시민사회의 이해-이선영(충북참여연대 사무처장) 강사님과 함께했습니다. 시민사회에 관한 영상을 시청 후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정카드 중 본인을 설명하는 카드를 골라 선정한 이유를 공유하면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2강은 사회적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로 한재랑(한국주민운동정보교육원 트레이너) 강사님과 함께 조를 나눠 진행했습니다. 

큰 전지에 활동가들의 생각을 담아 발표중인 모아나의 모습입니다.^^

이번 워크숍이 활동가들의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 수 있는 자리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한 칼림바로 연주를 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3강 기획서 작성-정순영(옥천국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장) 시간에도 조를 나누어 실제 기획(주제:만원)을 해보는 시간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정말 참여 위주의 체험형 워크숍 이었네요:)

신입활동가들이 '만원'이라는 주제로 어떤 기획을 했을지 궁금하시다면 곧 발간될 워크숍 자료집을 기대해주세요!

4강은 보도자료 작성에 관하여 김남균(충북인뉴스 편집국장) 강사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질의응답이 풍부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5강은 그림을 통해 자기이해 및 비전찾기 시간이었습니다. 송현정(마음자리심리상담연구소장)강사님의 다정하고 전문적인 강의에 활동가들의 눈이 반짝이는 시간이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궁금한게 있는데요] MINT급 구합니다
다음글 [궁금한게 있는데요]에잇! 이거 중구난방이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