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차고 건강한 시민사회! 충북NGO센터에서 만들어갑니다.

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총회 & 출범식 상세정보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총회 & 출범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4/22
첨부 조회 112

 지난 4월 10일(수) 오후 3시 충북NGO센터 대회의실에서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창립총회 및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는 충청북도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교류와 협력적 네트워크를 운영․강화하며, 지역사회 민주시민교육을 지원․촉진하고 일상생활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민주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시작으로  정기회의와 간담회, 워크숍 및 활동가교육, 지역탐방 등을 진행하였고, 26개 단체들과 시민들의 뜻을 모아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를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는 충북지역 민주시민교육 주체들 간의 연결과 협력, 민주시민교육 기획·연구개발 및 보급,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충북지역의 기관별 및 네트워크 간 협력체계 구축, 전국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관련 사업 공유 및 참여 등을 지역 주체들의 참여와 연대로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이 날 참석하지 못했지만,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축전을 통해 통해 도민 주도의 사회혁신 확산의 필요성을 느껴 「민관협치 조례 제정을 통한 주민참여 및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민선7기 공약으로 정하였다고 전하며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출범이 일상 속 민주주의 실현은 물론 우리사회의 성숙한 민주주의 토대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도 충북교육정책의 중점 시책 1호인 「모두가 주인 되는 민주학교」는 교육과정과 학교문화 전반에서 민주시민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충북교육의 의지라고 전하며 “충북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가 우리 아이들에게 배움과 삶을 잇고, 학교와 세상이 만나는 길을 열어주길 바라며, 충북교육가족과 더불어 적극 동참하겠다.” 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일상의 민주주의는 민주시민교육으로부터 시작되며, 민주주의 ‘가까운’ 현장인 지역사회와 함께, 모두의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기 위한 충북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충북NGO센터로 협력단체로서  시민의 민주시민역량강화를 위한 민주시민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비영리민간단체 순회간담회>진천
다음글 비영리단체 순회간담회>충주에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