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활동가교육] 공익활동가의 철학 탐구생활 종강 상세정보
[활동가교육] 공익활동가의 철학 탐구생활 종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5/23
첨부 조회 3887

 

 지난 4월 18일(수) ~ 5월 16일(수)까지 총 5회차로 진행된 공익활동가의 철학 탐구생활이 종강하였습니다.

 

 지역의 다양한 현안들로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중견활동가 분들과 대표님들이 공익활동의 힘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고자 함께 해주셨습니다.


  철학 탐구생활은 시민사회의 본질적인 가치의 의미를 캐물으며 시민운동가들의 실천의 힘, 삶의 힘을 생성하는 것을 지향하며 타자와 더불어, 타자 속에서 본래적인 자기 자신으로 존재 할 수 있는 실천의 힘을 기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5동안 시민사회운동의 본질, 자유의 본질, 행복의 본질, 환대의 본질을 캐물으며 주권적 민주주의를 위한 공유워크숍을 가졌습니다.

 

 공유 워크숍에서는 환대의 마음을 담아, 참여해주신 분들께서 마실 거리와 먹거리도 함께 나누어 주셨습니다^^

 

 5주동안 나이와 사회적 지위를 막론하고 본질적인 물음과 시민사회 가치를 편안한 마음으로 나눌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주동안 참여해주신 활동가분들과 매번 열정적인 아카데미를 만들어주신 소셜이노베이션 양세진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셈할 수 없는 몫으로서 주권적 주체의 행복을 삶 자체로 실천 하기 위해 열심히 캐묻고 실천하겠습니다.

 

 차기 철학 아카데미에 대한 가능성 또한 함께 열어주셨으니,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함께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활동가교육] 공익활동가 논리적인 글쓰기 종강
다음글 [지역순회간담회] 충주시 비영리민간단체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