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센터소식] 김주연 인턴활동가 직무체험 종료! 상세정보
[센터소식] 김주연 인턴활동가 직무체험 종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1/23
첨부 조회 4378

 

충북대학교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2017년 12월 26일부터 충북시민재단-충북NGO센터에서 근무한 김주연 인턴 활동가가 2018년 1월 19일자로 4주간의 직무체험을 종료했습니다.

 

 

<사람과 경제> 방문 - 진현호 팀장님과의 인터뷰 진행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방문 - 오창근 국장님과 인터뷰도 하고 책 선물도 받았어요!

 

<충북청주경실련> 방문 -

충북청주경실련 시민센터 건립을 도와주신 후원자의 벽 앞에서 찰칵 ! 시민의 뜨거운 힘을 받았습니다.

 

 

김주연 인턴활동가는 직무체험 기간 동안

1. NGO도서관 어울림) 신규도서 등록 및 대출․반납 시스템 관리

2. 후원자 관리) 1004클럽 연하장 작성, 2017 기부금 영수증 발송작업 지원

3. 공익활동 확산) 제3회 충북공익활동 사례발표회 우수사례 컨텐츠 수정

4. 시민사회단체 방문) 사람과경제,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충북청주경실련 방문

등의 업무를 알차게 수행했습니다! (짝짝짝)

 

 

직무체험 마지막 날, 충북시민재단 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김주연 인턴활동가의 소감을 들었습니다.

 

 

김주연 인턴활동가는 이전까지 시민사회단체에 관심이 없어 전혀 알지 못했지만, 직무체험을 통해 시민사회가 우리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 더 나은 사람이 된 것 같다는 멋진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직무체험의 경험으로 앞으로 뉴스나 신문에서 시민사회 소식을 접하거나, 친구들과의 대화 속에서 관련된 이야기가 나올 때에는 이전과 달리 더 관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특유의 명랑함으로 포부를 밝혔습니다. (^^)

 

 

자칭 빵 담당이 된 김주연 인턴활동가는 앞으로도 충북시민재단, 활동가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것입니다.

(저희만 그렇게 생각하는건 아닐거에요^^;) 

 

유난히 추운 이번 겨울!

활기차고 건강한 시민사회에 포근한 웃음을 안겨 준 김주연 학생 고맙습니다.

언제나 지금처럼 밝고 명랑한 모습과 열정적인 자세로 꿈을 향해 달려가길 응원합니다.

 

 

어느덧 4주간의 직무체험 프로그램이 끝났습니다.

처음 충북NGO센터에 도착해 설렜지만 익숙하지않아 '한달이 언제가나, 내가 잘 적응할수있을까?'라고 걱정했었는데 시간이 빨리 지나가버린 것 같아 아쉽습니다.
 한 주의 시작 월요일은  NGO센터분들과 함께 힘차게 청소를 하고 주간업무점검회의 참여하며 일주일을 시작하였고, 이 밖에 도서관 관리, 시민단체 인터뷰/컨텐츠 제작,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설명회 방문, 정산보고 서류작업 지원, 기부금 영수증 발송 등 많은 활동하면서 작지만 삶에 필요한 것들을 배워가게 된 것 같습니다.( 단순업무가 아닌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만들어 가르쳐주신 연지영 간사님 감사드립니다!^.^) 


 4주전의 저와 지금의 저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진 않았지만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되었고, NGO, 시민사회, 시민단체와 나의 주변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충북시민재단-NGO센터 분들 따뜻하게 챙겨주시고 작은 추억들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충북시민재단 - 충북NGO센터에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성숙된 시민으로서 살아가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다시 또 뵈어요~! ^.~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센터소식] 충북NGO센터 윤준현 간사를 소개합니다!
다음글 2018 충북시민사회 신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