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소식

홈으로 이동알림마당센터활동소식
광장 참여 희망 ! 제3회 충북NGO페스티벌 성료 상세정보
광장 참여 희망 ! 제3회 충북NGO페스티벌 성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6/15
첨부 조회 4471

 

2017년 6월 3일 토요일, 청주 북문로 청소년광장에서 제3회 충북NGO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광장 참여 희망을 주제로 한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들의 다양한 바람이 모인 곳 ‘광장’에서 행복한 사회를 위해 행동으로 ‘참여’하고, 그 ‘희망’의 통로에 NGO가 있음을 나타내며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NGO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이 가득 메워주신 청소년광장에서 놀이마당 ‘울림’의 흥겨운 북소리로 제3회 충북NGO페스티벌의 개막을 알렸습니다.

 

 

개막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강태재 충북시민재단 이사장 등을 비롯하여 우리지역 각 분야의 내빈분들, 57개의 비영리민간단체와 사회적경제조직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스포츠 치어리딩 동아리 ‘리아코’의 신나는 치어리딩과 함께 시민들에게 주제어를 공개하는 퍼포먼스로 제3회 충북NGO페스티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NGO 대화 한마당 '세대와 이념, 사회통합으로 가는 길 찾기', 시민과 함께 '말하는대로', 광장타운미팅' 등을 통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세대 간, 이념 간 함께 소통하고, 시민이 제안하고 결정하는 직접민주주의를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시민과 함께 말하는 대로 / 광장, 그 이후 >

 

 

<광장 타운미팅  >

안건 1. 투표연령 만 16세!

안건 2. 충북 청년 기본소득지급

안건 3. 시내버스가 무료라면?

 

 

이번 페스티벌에는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많았는데요. 내가 살고 싶은 우리 마을 그리기’ 대회를 통해  아이들의 꿈과 바람을 도화지에 그려넣었습니다.

 

 

또한 ‘어린이 벼룩시장’에서 꼬마사장님들은 벼룩시장을 통해 자원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 온몸 뮤지컬 컴퍼니의 깜짝 이벤트 >

 

 

 

오직 NGO페스티벌에만 있는 NGO투어!

이번 페스티벌에는 도내 57개의 비영리민간단체와 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하였는데요.  각 단체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로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NGO를 알리고, 시민운동의 공감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사회적기업 공공디자인 이즘에서 진행한 재활용품 투표함은 <광장 타운미팅> 안건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들으며 동시에 재활용품 분리에 대한 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참신한 캠페인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릴레이버스킹, 에어볼페인팅, 공익활동 모금캠페인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촛불집회의 상징성을 이어 광장, 참여, 희망을 주제로 한 이번 페스티벌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NGO와 시민 간의 거리를 좁히고 화합과 공감의 자리를 만들어주신 시민 여러분, 그리고 지역 NGO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시민사회를 위해 바삐 뛰는 충북NGO센터가 되겠습니다.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자원봉사 : 대학 RCY 충북협의회 (모두 고마워요!!)

 

 

<제3회 충북NGO페스티벌 뉴스 영상>

http://www.cbngo.org/sub.php?menukey=154&mod=view&no=3173

 

페이스북 트위터
이전글 [NGO도서관 어울림] 문학치유 6기 종강식
다음글 [NGO도서관 어울림] 사람을 읽다, 휴먼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