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cbngo.org/

2014. 05. 07 (WED)

나무로 살다

한참을 머뭇거리다 나무가 되어 널 쉬게 하다

충북NGO센터

 

2014 충북지역 비영리 민간단체 현황조사 감사합니다.

이번 현황조사를 통해 주신 자료는 충북NGO센터 홈페이지(www.cbngo.org)에 등록하여 도내 비영리 민간단체들과 도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함께하는충북범도민추진위원회사무국운영

○ 위원장 : 신영희(충북시민재단 이사장)
○ 주요역할
- 함께하는 충북 발전 및 개선방안 마련
- 함께하는 충북 테마과제 선정 현장 참여
-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도민의식 함양운동 전개
- 함께하는 충북 대도민 확산을 위한 홍보 등
○ 주 관 : 충북시민재단(충북NGO센터)

지역NGO소식

녹색시민 실천교육 (기후변화, 녹색생활, 생태, 녹색교통 등)

기간:2014. 05. ~ 2014. 11.
대상: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
신청:팩스 255-5558, 이메일 greencj21@hanmail.net

 

생태교육연구소 '터' 양서류모니터링

양서류모니터링의 가장 큰 이유는 기후변화에 따라 동물의 생태조건이 변화하고, 서식지의 이동, 출현 시기, 산란시기, 주변온도와 수변온도의 변화, 기온상승으로 인해 산란 이후 알이 부화하는데 미치는 영향 등을 조사 하기 위해서입니다.

NGO브리핑

노동절이 다가와도 여전히 취약한 노동인권

청주노동인권센터는 설립이후 매년 상담통계와 사례를 통해 충북지역 노동자들의 노동인권 실태를 살펴보았다. 하지만 3년이 지난 지금도 충북지역 노동자들은 여전히 기초적인 권리도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
취약계층 노동자들의 현실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우선,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에 만연해 있는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다.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은 비정규직 양산을 중단하고, 고용안정과 고용조건을 담보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늘려 모범을 보여야 한다. 또한 노동부 등 지방노동행정기관은 중소영세사업장 등 사각지대에 있는 사업장들을 철저하게 관리 감독하며 취약계층 노동자들의 노동권 침해를 예방해야 한다.
이 외에도 사업주 법 준수, 지역 시민사회의 관심 등 다각적인 노력이 있을 때 노동자들의 인권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세월호 사고원인에 대한 진실규명과 책임자처벌 및 대형재난 대응체제 마련해라

 안전 불감증에 대한 기업 및 사업장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대형재난 발생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개발해야 합니다. 국민을 지켜주지 못하는 국가의 국민은 불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사회 곳곳에 상존하는 재난 위험 가능성에 대해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국가가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국가정책을 수립할 것을 촉구합니다.

지역NGO 행사안내

어울림 도서관

[2014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팀]         크릴링을 소개합니다.

크릴링(create healing)

저희 크릴링(create healing)은 우리나라 각 지역의 역사와 예술, 산과 강, 하늘, 마을의 전통문화 등 인문, 지리, 풍습을 활용하여 치유를 하는 산림치유전문가그룹입니다.

세월호 충북범시민대책위원회

미안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오늘부터 충북지역에서는 범대위를 구성하여 향후 대응활동을 차분히 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억울하게 희생된 분들을 애도하고 추모할 것입니다. 이곳 시민추모광장을 조성하여 시민분향을 올리고, 매주 촛불문화제를 통해 희생자에게 미안함을 사죄하고 유가족과 아픔을 함께 하겠습니다. 또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해 향후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전국적 공동대응에 나설 것입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301-82-18980, 충북 청주시 흥덕구 흥덕로 159 (사)충북시민재단 이사장:신영희
Tel : 043-273-0321, Fax : 070-7204-1333, E-mail : cbngocente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