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cbngo.org/

2014. 04. 23 (WED)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

 

충북NGO센터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출정식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출정식 및 공통교육이 개최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출정식은 창업자(팀)의 창업의지를 다시한번 되새기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강화하며  창업자(팀) 간 업종별/권역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2014 비영리민간단체 실무자 직무교육 수료식

일 시 : 2014. 04. 25(금) 오후 5시 30분
장 소 : 청주YWCA 여성인력개발센터

지역NGO소식

에코 캠프 & 지구별 캠프 (청주민미협 젊은 작가 기획전)

전 시 기 간 : ~ 04월30일(수) 까지

전 시 장 소 : 청주예술의전당

 

대학구조개혁이 지방대학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방안 토론회

일 시 : 2014. 4. 24(목) 오후 3시~
장 소 :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동범실
전국교수노조 충북지부민교협 충북지회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제천지부 창립총회

일 시 : 2014. 05. 01(목) 오후 7시
장 소 : 제천 코렉스 뷔페

NGO브리핑

무능하고 성숙하지 못한 우리 공동체의 위정자를 원망하며 지금이라도 개선의 여지를 촉구한다!

  우리 민족예술인은 세월호 침몰사고로 본 작금의 한국사회에 ‘미안하다’ ‘부끄럽다’를 되뇔 뿐이다. 아직 순하고, 약하고 덜 영근 잃어버린 생명 앞에 무능하고 성숙하지 못한 우리 공동체의 위정자를 원망하며 지금이라도 개선의 여지를 촉구하며 슬픔과 분노로 애간장을 여위었을 실종자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삶의 희망을 잃지 않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청주대학교와 서원대학교는 졸속적인 대학구조조정 중단하라!

  대학 구조조정은 장기적 관점에서 논의되고 사회적 그리고 구성원의 합의하에 진행되어야 한다. 현재와 같이 학문의 기초역량 보존과 공익적인 부분을 도외시하고 단기적이고 경제적인 면에 치우친 구조조정을 해서는 안 된다. 대학이 특정분야에 편중된 인재만 배출한다면 우리사회는 획일화된 사회가 될 수밖에 없다. 우리의 미래 또한 그리 밝지 않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청주대학교와 서원대학교의 구성원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불합리한 대학 구조조정에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다.

지역NGO 행사안내

어울림 도서관

강독 추천도서

감정공부

: 슬픔, 절망, 두려움에서 배우는 치유의 심리학

저자 : 미리암 그린스팬

우리의 마음을 가장 힘들게 하는 감정은 깊은 슬품, 두려움, 그리고 절망이다. 이 어둠의 감정은 몸속에 존재하는 에너지로, 우리를 둘러싼 문화로부터 습득해온 믿음들에 의해 왜곡되어 있다. 이들의 목적은 우리들을 비차하게 하거나, 치욕스럽게 하거나, 약하게 하거나, 패배시키는 것이 아니다. 이들은 우리에게 우리 자신, 타인들 그리고 세상에 대한 사랑으로 마음을 열도록 가르치고, 우리가 우리의 삶을 치유하고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고통스럽지만, 그 한 가운데서 성스러운 힘을 찾아내는 것, 이것이 어둠을 빛으로 바꾸는 감정의 연금술이다. 이 연금술을 통해 깊은 슬픔은 우리가 잃어온 것들에 대한 슬픔으로부터 아직 남아 있는 것들에 대한 감사로 우리를 옮겨놓은다.

사업자등록번호 : 301-82-18980, 충북 청주시 흥덕구 흥덕로 159 (사)충북시민재단 이사장:신영희
Tel : 043-273-0321, Fax : 070-7204-1333, E-mail : cbngocenter@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