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시민사회 소식을 가장 가까이에서!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의 2023년 공익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첫 번째 프로그램은 IT역량강화를 위한 노션 교육이었습니다.

"노션"이란 ,구글드라이브와 문서프로그램의 장점을 가진 생산성 메모 앱으로 개인포트폴리오, 프로젝트 관리를 할 수 있고 단체자료 데이터베이스화, 공유 기능을 통한 동시작업, 홈페이지 개설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교육은 총 3회차로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디지털교육실 누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활동가 이야기모임 '톡톡'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는 2030청년활동가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정부에서 지정한 '문화의 날'이 있는 것처럼 2030활동가들도 쉬어갈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문화데이'를 올해는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활동가들이 더 가까워지고 소통할 수 있게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가 함께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름 모를 알록달록한 꽃들이 거리를 수놓는 따듯한 봄날에 고향(?)으로 돌아온 충북시민재단 사무처장 신성철입니다. 소통과 협력의 가치를 중심으로 지금까지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살려 지역 비영리기관‧단체 활성화와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문득 운천동을 지나시다가 법인 사무처도 편하게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청주시 청년센터 청년뜨락 5959에서 함께 하게 된 강예진 매니저입니다. 현대 사회가 살아가기 어려운 시대라고 하지만 청년뜨락 5959 센터와 청년들이 인생에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그 삶에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청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발 맞추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충북사회혁신센터에서 새로 일하게 된 성혜연 매니저입니다.
지역 사회는 천천히 주변을 돌보고 발맞춰 나갈 때 발전한다는 것을 몸소 느낀 바가 있습니다. 느리지만 알찬 발걸음으로 행복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고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운천동  「딸기」 이야기’는 ‘운천동의 다양한 콘텐츠로써 나가는 운천동의 이야기’라는 의미의 행사입니다. 이번에는 청원생명딸기를 소재로 작은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앞으로  운천동  「      」 이야기로 빈 칸에 여러가지 컨셉을 넣어 다양하게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 운천동  「딸기」 이야기
기간 : 2023.3.9. - 3.25
장소 : 운천동 일대
  • 행사 안내
    1. 스탬프 투어(3.9.-3.25.) 운천동 곳곳의 상점에 스탬프투어 코스 깃발이 있어요!
      해당 상점을 이용하시고 도장을 받아 스탬프판에 모아 오시면 선물 추첨 응모가 가능합니다.
      (*선물 추첨은 25일 본행사장에서 이루어지며, 선물은 현장에서 드립니다.)
     2. 본 행사(3.25.)
     장소 : 운천동 가강골 공원(카페 ‘이곳’ 옆)
     시간 : 11시~16시
     내용 : 딸기 소원나무, 운천동 플리마켓, 어린이 벼룩시장, 운천동 걷기, 로컬뮤지션 콘서트
청년뜨락5959운천동청년상인협동조합이 함께하는 운천동 딸기 이야기 !

운천동 토박이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도 행사에 빠질 수 없죠?
충북시민재단 직원들도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스탬프투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운리단길에 있는 다양한 청년 사장님들 가게에도 방문하고 지역과 함께할 수 있어 즐거워요:-)

"스탬프 투어 코스" 깃발이 있는 상점을 이용하고, 도장을 찍는 스탬프투어는 3월 25일까지 진행하고, 본 행사인 25일에 한번 더 상품 추첨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활동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O 신청대상 :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사업에 관심있는 주택, 상가, 종교시설, 학교 등
O 신청기간 : 2023. 3. 13. ~ 2023. 3. 24.
O 자격조건 : 3인 이상 구성원의 공동체 또는 조직 (최소 10가구 또는 30인 이상 구성)
O 선정규모 : 5개소(접수된 공동체 규모에 따라 일부 조정 가능)
O 제 출 처
- (이 메 일) ccnc.official@gmail.com
※ 문 의 처 : 충청북도탄소중립지원센터 사업지원팀 김현(043-238-8343)
충북 청주시 흥덕구 흥덕로 159 BYC건물 2층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 센터장: 류지봉 
TEL_043-273-0321        FAX_070-7204-1333           E-mail_cbngocenter@hanmail.net
Homepage_www.cbngo.org                        Facebook_www.facebook.com/cbngo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