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시민사회 소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난 토요일 빈틈 없이 쏟아지는 햇살 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모였습니다.

2022년 10월 15일 문암생태공원에서 여덟 번째 충북NGO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3년 만에 얼굴을 마주하는 행사인 만큼 그 설렘을 가득 안고 준비했습니다. 도내 비영리 민간 단체, 사회적 기업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도한 다양한 노력들을 도민 여러분께 선보였습니다.

이번 페스티벌 테마는 OTT 서비스였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를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힘겹게 지나온 어제 하루에 서로가 있었음을 알려주는 순간이길 바랐습니다. 단체가 시민에게, 시민이 단체에게 서로가 있음을 알고, 서로가 버팀목임을 알려주는 순간이길 바랐습니다.

함께 해주신 모든 비영리민간단체, 사회적기업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충분히 전하기 어려운 시간이었음에도 포기하지 않고 굳건히 그 자리를 지켜와 주셨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년 만에 도민 여러분의 표정을 보고 함께 몸짓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는 10월의 어느날 문암생태공원에 내리 쬔 햇살 처럼 여러분의 순간에 함께 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해 고민하고 힘쓰는 여러분의 귀한 노력을 싹 틔우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마음 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걸음기부 캠페인 의제실행활동 '에너지 취약계층 기부금 전달식' 진행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걸음기부 캠페인' 의제실행활동으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친환경 제품 사용을 통한 탄소중립 전환 의제팀 '친환경 생활 교육 진행'

022 충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 '친환경 제품 사용을 통한 탄소중립 전환' 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환경 생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환경 교육과 커피클레이를 활용한 색칠 체험활동을 진행했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청주시 기업, 기관탐방 프로그램
 어디로 취업을 해야할지 모르겠고 이직을 하고자 하는데
다른 회사는 어떤지 궁금했던 청년들 모여라
에코프로, 메타바이오메드, 신이, 엔토모, FITI시험연구원산업환경개선센터 탐방하자!!!!

 일 시 : 2022년 11월  4일(금) 10:00 ~17:00
 인 원 : 15~20명 2개 그룹(최대 40명)
 이 동 : 대형버스
 탐방일정 
그룹 1. (주)신이 > 메타바이오메드 > 에코프로 
그룹 2. 엔토모 > FITI시험연구원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 > 에코프로 

신청은 청년뜨락5959 홈페이지 또는 QR코드
해피빈 온라인 모금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이 끼니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도록!
무상급식을 받을 수 없는 방학기간 동안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기부에 동참해주세요
기간 : 2022년 10월 25일 ~ 12월 25일
네이버 콩 기부도 가능합니다.
공유누리 서비스 안내
행정/공공기관의 시설/물품을 국민과 함께 쓰는
공유누리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공유누리 사이트에서 우리지역에 이용 가능한 공유서비스를 확인해 보세요.
충북 청주시 흥덕구 흥덕로 159 BYC건물 2층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 센터장: 류지봉 
TEL_043-273-0321        FAX_070-7204-1333           E-mail_cbngocenter@hanmail.net
Homepage_www.cbngo.org                        Facebook_www.facebook.com/cbngo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