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시민사회 소식을 가장 가까이에서!

공익활동을 시작하려는 누구나 함께하는 비영리 스타트업- 시소! (시작은 소소하게)
충북지역에서 공익활동을 하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는 3인이상의 모임,
충북도내 설립 3년이내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모집 및 선정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한팀씩 보여드려서 아쉬우셨죠?
오늘은 특집으로! 6개 시소팀의 활동을 소개합니다!

사람을 읽다, "휴먼라이브러리(Human-Library)"

누구도 들려준 적 없는
세상사람들이 살아온 이야기!

세번째 휴먼북 '팔봉골 홍소' 현명해 대표가 들려주는 [느림의 미학이 주는 행복]이 궁금하다면 바로 신청해주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일시:2022.09.19.(월) 저녁 7시
*장소:팔봉골 홍소(청주시 서원구 남이면 사동구암로 204-22, 팔봉골 홍소 체험장)
유난히 비도 많이 오고, 폭염으로 푹푹 찌던 2022년 여름도 어느새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습하고 더웠던 여름 모두 잘 이겨내셨나요? 저는 이런 여름에는 꼭 함께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잠들기 전 시원하게 마시는 하이볼 한 잔! 청량한 탄산감이 꿉꿉한 더위도 날려주고 약간의 알코올이 열대야에도 잠이 잘 오게 해주거든요.
2022청년의날 축제
함께 솔밭공원에서 축제를 즐길 청주시민을 모집합니다
청주시 청년뜨락5959에서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청년의날 x 친환경 힐링 페스티벌 : beautiful green life Begin Again] 를 진행합니다.
가을, 넓은 솔밭공원 잔디밭, 로컬뮤지션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까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봐요. 

★신청은 청년뜨락5959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하면 구글 폼으로 연결됩니다.★

* 이 행사는 청주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청년뜨락5959, SK하이닉스, 청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서원, 청원, 흥덕, 상당 4개 구 ), 세종충북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와 함께합니다. 
#본행사 사전신청자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됩니다.
#사전신청자에 한해 당일 돗자리 등 (자리) 제공 [자리는 참여 인원수에 따라 랜덤 지정됩니다.]
#본 행사는 친환경 행사로 진행되며 텀블러 등을 챙겨오시면 커피 또는 아이스티를 제공합니다.
#사전신청자에게는 점심식사가 제공됩니다. (간단한 소풍 도시락)
그밖에 개별 음식은 다회용 용기에 챙겨오시면 섭취가능합니다. 
#모든 프로그램 및 제공음식 등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동가능합니다. 
* 문의 : 043-255-5959 
[온라인 모금 진행 중]
미혼모 엄마들은 주변의 시선도 의식하고, 육아도 혼자 해야하며, 경제활동도 혼자 해야합니다.
자립시설에 입소하여 씩씩하게 자립을 위해 준비하는 엄마들에게 후원으로 응원을 보내주세요.
*해피빈 굿액션 메뉴에 가셔서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면 기부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청북도 사이버도서관
충청북도 사이버 도서관에서 도서 통합 검색은 물론 사서추천도서, 공공도서관인기도서를 확인할 수 있고, 책바다, 책나래, 상호대차 서비스 이용도 가능합니다.
도서관 찾기와 전자책 대여, 전자책독서마라톤 참여 프로그램이 궁금하시다면 방문해보세요.
충북 청주시 흥덕구 흥덕로 159 BYC건물 2층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 센터장: 류지봉 
TEL_043-273-0321        FAX_070-7204-1333           E-mail_cbngocenter@hanmail.net
Homepage_www.cbngo.org                        Facebook_www.facebook.com/cbngocenter